Diary.../국민권익위원회

이벤트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forget-me-not 2010. 6. 9. 08:15

「국민권익」블로그 가족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2009년 5월 20일 「국민권익」블로그 개설 이래 다양한 이벤트가 참 많았습니다.

 

최근에는「국민권익 블로그 돌잔치 이벤트」가 있었죠?

5월 20일부터 6월 3일까지 실시한 이벤트였는데요~

총 452명이 응모했고 위원회 주요기사 5건에 댓글 1,445개, view on 추천이 1,411개가 되었습니다.

(간단한 퀴즈이벤트의 응모율이 더 높지만 그래도 울 가족분들의 흔적이 남기 때문에 패스~ ^^)

 

다른 곳에서는 이벤트를 용역을 주고 하기도 하지만~

국민권익위원회는 직원 2명이 수작업으로 모든걸 다 한답니다.

(이벤트 페이지 디자인, 선정, 상품포장 등등) 

  

 

 

퀴즈이벤트의 경우 엑셀의 'randbetween()' 함수를 이용해 무작위 추출을 하게 되구요.

댓글의 경우 5개의 기사에 대한 댓글을 정리해 점수를 매기고, 점수가 높은 사람부터 1등부터 순위를 선정하여 최종 당첨자 명단을 뽑아냅니다.

나름 울트라 최첨단 과학적으로 산출되는 댓글 이벤트 결과.. ㅋㅋ

(↑ 엑셀 작업화면입니다. 손만 나오는 나.. ㅋㅋ)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온라인홍보를 담당하고 있는 직원은 2명입니다.

이번 댓글 이벤트의 경우, 제가 엑셀작업을 하고 다른 선생님이 댓글에 대한 답글을 열심히 달아주셨지요.

댓글을 남기고 있는 그녀의 손.. ㅎㅎ

책상이 지저분하다고 사진찍기를 거부했으나 뭐 제 책상도 만만치 않아요 ^^;

 

 

 

이번에 3등인 <간이역 오감도>의 저자이자 「국민권익」블로그 기자이신 신명식 기자님

직접 책앞에 서명을 해주시로 위원회까지 와주셨어요~ 감사감사~

정리되지 않은 기자실에서 사인을 열심히 하고 계시는 신명식 기자님..

아~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이런 멋진 분이 우리 위원회 블로그 기자라는 사실이~ (감동의 눈물 ㅠㅠ) 

 

 

 

 

 

보고서 쓰다 머리가 아플땐 택배 포장으로 머리를 잠시 식히는 쎈스!

참가상인 선크림 포장준비!

선크림을 샀더니 1+1으로 BB크림이 오더라구요..

이벤트 참여 감사편지 + 위원회 팜플렛 + 선크림 + BB크림 + 청렴캠페인 휴대폰걸이 

  

 

 

자~ 이제 슬슬 포장좀 해볼까??

작년부터 이벤트 상품 포장한걸 모아두면 방하나는 가득할거예요.

이젠 포장의 달인이 되어가는 나~ ㅋㅋ 

 

여기서 담당자의 변

배가 나온것처럼 보이지만 벨트라는거... (사람들 신경도 안쓰는데 혼자 신경 ^^;)  

 

 

 

 

 

수북히 쌓인 택배박스.. 뿌듯~

그래 이번 이벤트도 성공적이야! ㅎㅎ ^^

 

국민권익위원회 이벤트는 100% 자체직원들의 수작업으로 이루어지고 있답니다. ^^;;

참고로 블로그 돌잔치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6.10(목)에 합니다. 

 

참, 요즘엔 좋은거 있잖아요.. 바로 인증샷

당첨되신 분들 인증샷도 블로그나 트위터, 미투데이, 요즘에 팍팍 올려주시면 담당자들이 참 힘이 날텐데요~ 뭐~ 꼭 해달라고 부탁하는건 아니구요~

그래도 올려주시면 완전 감사할텐데..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