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떠나요~♪/태국

[외교부 공지] 태국 반정부 시위 관련 신변안전 유의 등

forget-me-not 2013. 11. 27. 15:09

 

 

외교부 공지(2013.11.26.)

태국 반정부 시위 관련 신변안전 유의 등


○ 헌법개정안 위헌 결정(11.20) 이후 시위가 줄어들 것이라는 당초 예상과는 달리 반정부 세력에 의한 시위가 오히려 방콕 시내 전체로 확대되면서 11.25 부터는 일부 시위대가 외교부 등 일부 정부청사 건물을 점거하는 등 과격화 양상을 보이자 태국 정부가 방콕시 전체 구 및 인근 일부 지역에 국내보안법(Internal Security Act)을 발동하고 시위 주동자에 대해 체포영장을 발부한 가운데, 친정부 세력(이른바 레드 셔츠)도 별도 지역에서 반정부 시위대에 대응한 시위를 벌이는 등 최근 태국내 시위 상황이 점차 악화되고 있습니다.


○ 이와 관련하여, 태국에 체류 중인 우리 교민 및 관광객께서는 다음 사항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시위 장소에서는 무슨 일이 생길지 예측하기 어려운 만큼 반정부 시위, 친정부 시위를 불문하고 가급적 시위대가 운집한 지역에 대해서는 접근을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2. 친, 반정부 시위대 상호간 또는 진압경찰과 시위대간 충돌로 폭력사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대사관 공지사항 및 주재국 언론보도 등에 관심을 갖고 신변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공공장소에서는 태국인과는 물론 아국인끼리도 태국 정국 상황에 대한 언급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라며, 태국인들과는 사적인 장소에서도 정국 관련 언급은 삼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4. 시위 상황이 계속되는 동안은 교통혼잡 등으로 이동시간을 예측하기 어려우므로 공항에 가실 때에는 평상시보다 충분히 시간여유를 두시기 바랍니다. 끝.

 

10월말 바람이 불어 태국여행 이야기가 저녁자리에서 나오자마자 다음날 항공과 호텔 예약완료!

바트 최저가를 찍었다는 뉴스가 나온 11.21(목)에 환전도 완료

 

그런데.. 그런데.. 아놔~ 태국 반정부시위가 격해지면서 계엄령도 선포

일부 도로통제와 전산장비 통제도 되었고, 시위대 사제폭탄도 터졌다고..

휴양지는 괜찮지만 방콕이 난리라는데.. 난 여행기간동안 방콕만 있고..

카오산로드에서 왼쪽 팔과 오른쪽 어깨뒤에 헤나를 새기겠다던 야심찬 꿈도 저멀리 뿅~!

당장 11.29(금)~12.3(화) 여행인데.. 금요일 전까지 상황 수습은 안되겠지? 흑 ㅠㅠ

그래도 간다 방콕...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