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결혼·임신·육아

[망고맘 육아일기 생후 211일] 생후 31주

forget-me-not 2019. 7. 9. 23:00

 

 

 

[망고맘 육아일기 생후 211일]

 

 

완전 늦잠

 

 

 

 

 

 

11시까지 자다 가서 어린이집에서 낮잠 안자는거 아닌지

 

 

침독이 심해진듯

 

 

어린이집 선생님이 보내주신 사진

 

 

아 진짜 터질것 같은 딸 ㅋㅋㅋㅋㅋ



 

 

 

 

 

 

생후 31주

 

까꿍놀이가 좋아요

발달기역력이 좋아져 엄마의 간단한 행동을 따라 하거나 가려진 물건을 탐색하는 것을 즐깁니다.

그래서 이 시기에 숨었다 나타나는 까꿍놀이를 좋아한답니다.

 

먹는 방법에 따른 이유식 발달단계

이유식 초기(4~5개월): 입술을 닫은 채로 꿀꺽 삼키는 시기

이유식 중기(6~8개월): 혀와 입천장으로 으깨는 시기

이유식 후기(9~11개월): 잇몸으로 씹는 시기

이유식 완료기(1년~1년 6개월): 이로 씹는 시기

 

면역력이 떨어져요

6개월경까지는 아기는 감기에 걸리거나 열이 나는 일이 비교적 적습니다.

엄마에게서 물려받은 면역의 영향이 다소 남아있는데다 병에 걸린 어른과 다소 접촉하는 기회가 적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7~8개월경이 되면 모자면역이 없어지며, 감기 걸린 어른과 접촉하는 기회도 많아지므로 병이 전염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돗자리에서 하늘을 봐요

날씨가 좋은 날 테라스나 야외로 나가 넓은 돗자리를 펴고 주변을 관찰해봅니다.

아기에게 주변에서 관찰되는 다양한 것들의 이름을 들려주거나 주변 사물의 특징을 간단하게 언어로 표현해주세요.

바깥 나들이를 통해 신선한 공기와 햇볕을 쬘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가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