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My Free Time.../연애·심리(Test)

어투로 알아보는 남자심리

forget-me-not 2011. 8. 8. 23:18

 

 

 

▶ 오래 기다렸지?

약속장소에 매번 늦으면서 "오래 기다렸지?"하며 웃으며 나타나는 남자.
이런 남자들은 대부분 자기애가 강한 사람 들이다.
사랑하는 사람이나 친구를 기다리거나 기다린다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다.
사람이 많은 거리 한복판에서 기다리거나 카페에 혼자 앉아서 기다리는 것이 쑥스럽고 썩 기분 내키지 않는 것이다.
때문에 항상 먼저가 있기보다는 상대가 먼저 와 기다려주길 바라는 것이다.
또 은근히 자기가 바쁜 남성이란 것을 과시하면서 여성쪽에서 자신에게 매달리기를 바라기도 한다.
자존심이 강한 스타일이기도 하다.


▶ 외국어를 즐겨 쓰는 남성

외국에서 살다 온 것도 아니고, 외국어를 전공한 것도 아닌데 일상말중에 외국어를 써가면 말하는 사람이 있다.
이런 남성들은 과시욕이 강한 사람이다.
여성의 앞에서 실력을 과시한다구 생각하며 여성이 외국어가 서툴러 다시 물으면 짐짓 우월감을 느끼고 여성이 자신을 존경한다고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이런 남성은 과장과 허세가 심한면이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 섹스에 관한 말을 자주 입에 담는 남성

일상 표현이나 농담을 하면서 섹스에 관해 자주 입에 담는 남성이 있다.
이런 남성은 징그러운 성격이거나, 늑대라고 생각하는 여성들이 많은데 이것은 잘못된 생각일 수도 있다.
섹스에 관해 자주 입에 담는 남성이 섹스에 관심이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이런 남성이 꼭 늑대이거나 바람둥이이진 않다.
오히려 섹스에 대해 자신의 마음 속에 일어나는 욕구를 말로서 푸는 사람이 많을수도 있다.
또한 성적 욕구가 채워지지 않는 남성이 섹스에 관한 농담이나 말을 함으로써 푸는 경우도 많다.
가벼운 섹스에 관한 농담은 분위기를 즐겁게 할 수 있지만, 지나친 농담은 여성의 기분을 상하게 할 수 있다.
이러한 배려를 할 줄 모르는 남성이라면 자신의 불만족스러운 욕구표출을 하는 것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