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My Free Time.../연애·심리(Test)

당신의 술버릇은? <술버릇 심리테스트>

forget-me-not 2011. 2. 17. 23:23

 

본인의 상태를 선택하세요.


1. 술만 먹으면 잔다.
2. 술만 먹으면 말이 많아진다.
3. 술만 먹으면 옆 사람을 귀찮게 한다.
4. 술만 먹으면 평소와 다르게 행동이 거칠어 진다.
5. 술만 먹으면 평소에는 하지 못한 말들을 한다.
6. 술만 먹으면 호기를 부른다.
7. 술만 먹으면 진한 애정 행위를 한다.
8. 술만 먹으면 하염없이 운다.

============================================================

1. 술만 먹으면 잔다.

▶ 술에 대한 심리


평상시 당신은 술을 즐기지 않고, 사람들과 어울릴 때 어쩔 수 없이 마시는 정도로 생각할 뿐, 술에 대해서는 적응하기가 쉽지 않은 사람이군요. 특히, 웅성웅성 대는 소리로 시끄러운 분위기에서 술을 마신다면 빨리 피로를 느끼게 되는 편이라서, 많은 사람이 모인 술 자리는 그다지 내키는 자리는 아닐 것 같네요.


하지만, 사회 생활을 하거나, 사람들을 만나는 자리에서 혼자서 술 자리를 피하고, 다른 사람들이 기분 상해하는 건 원치 않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적당히 맞춰주면서 함께 자리한 사람들과 술을 마시는 거겠죠.

 

술을 마시면 자게 된다는 건, 거의 술 자리가 무르익은 중반 이후부터 쏟아지는 졸음 때문인데, 무료해서 견디기 힘들어진다거나, 술이 취한 상황에서 계속해서 이어지는 술 자리를 피하고 싶은 생각이 들기 때문에 나타나는 일종의 도피 현상이라고도 볼 수 있죠.

▶ 술 자리를 위한 조언

당신에게 술이란, 사실 사람들과 함께 하는 자리에서 부득이하게 마셔야 할 책임과도 같은 의미이니, 내키지 않는 술 자리에 오랫동안 있으려고 하기 보다는 자신이 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는 선을 정해놓고, 일어서야 할 시간이 됐다면 사람들 눈치는 좀 보여도 일어나서 빨리 집으로 귀가하도록 하세요.

 

우리나라 술 문화의 특성상, 주거니 받거니, 혹은 그 자리에 모인 사람이 어떤 사람인가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는 상황이 어쩔 수 없다고 받아들인다면, 그저 술 자리에서 취한 기운에 잠을 잘 수도 있지만, 그것보단, 취했다고 생각 됐을 때 깔끔하게 자리를 털고 일어나는 게 더 당신에 대한 이미지를 키워준다고 생각하세요.


2. 술만 먹으면 말이 많아진다

▶ 술에 대한 심리


당신은 술을 많이 즐기는 애주가에 속하는 편입니다. 또한, 여러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는 자리를 좋아하고, 주량도 나름대로 세다는 소리를 들을 것입니다.

 
하지만, 애주가가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평상시 약간 소극적이거나, 머리 속에 생각은 많은데 당장 능력이 따라주지 않는 것 때문에 표출을 하지 못하는 편이라서 머리 속에 담아두고 있던 생각을 이야기 하게 되는 심리적인 요인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또한, 대인 관계에 대한 기피 하던 생각과 원만하게 이끌어가지 못하는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어가는 자리가 당신에겐 술 자리가 될 것입니다. 술을 마시고 기분이 업 된 상황에선 누구나 평소보다 대담해지고, 과감해지는 법이죠. 그런 원리로 당신 역시 평소에 하지 못했던 이야기나, 마음 속에 담아둔 인간 관계에 대한 생각들을 표현하게 되는 것입니다.

▶ 술 자리를 위한 조언


당신에게 술이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일종의 도구이며, 마음 속에 담아둔 혼자만의 생각을 표현하게 도와주는 용도가 크다고 볼 수 있죠. 보통은 술을 즐기지 않는 사람 입장에선 술 자리가 고된 스트레스의 요인이지만, 당신에겐 남달리 즐거운 시간이 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런 당신이라도 술 자리에선 주의해야 할 게 있는데, 책임질 수 없는 말을 경솔하게 내뱉지 말고, 취했다고 생각될 무렵부터는 말을 조금 더 줄여보는 것입니다.

종종 이런 경험도 있을 수 있겠군요. 술 자리에서 생각 없이 편하게 내뱉은 말이 어느 센가 누군가의 귀에 들어가서 당신과 사이가 벌어지는 경험 말이죠.


3. 술만 먹으면 옆 사람을 귀찮게 한다.

▶ 술에 대한 심리

 

당신은 술을 잘 즐기는 편이며, 여러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면서 북적거리는 분위기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또한, 술이 그렇게 약한 편도 아니라서, 어지간히 마셔서는 이런 현상이 나타나지 않지만, 조금씩 취해가는 과정에서는 이런 모습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를 잠재 된 심리적 요인에서 찾아보면, 첫 번째로 평상시 사람들과 함께 하는 자리에서 자신이 앞서나가는 사람으로써 보여지고 싶은 욕망의 요인, 두 번째로 대인 관계를 빨리 진전하고 싶고, 깊은 친목을 맺기까지의 과정을 짧은 시간에 이뤘으면 하는 바램, 세 번째로 주변 사람들과 함께 할 때 받게 되는 알 수 없는 피해의식, 이 세 가지에서 요인을 짚어볼 수 있습니다.


가끔은 술을 마셨을 때 지나치게 과격해질 수도 있는데, 위의 세 가지 요인이 심한 스트레스로 생겼을 때 나타나는 행동입니다.

▶ 술 자리를 위한 조언

 

당신에게 술이란, 여러 사람들 속에서 리더가 되고 싶어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일종의 도구이며, 좀 더 빠르게 사람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친교의 수단이라고 볼 수 있죠.


또한, 술 약속이 있을 때는 빠지지 않을 만큼 술을 마시는 것을 즐기며, 여러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는 만큼 매우 활달한 성격을 지닌 편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당신이라도 술 자리에선 주의해야 할 게 있는데, 바로 옆 사람을 귀찮게하고, 괴롭히는 표현의 정도를 잘 조절하라는 것입니다.

누구나 기분이 업 되 있는 상황에서 다른 사람이 괴롭히게 된다면 평소 소극적인 사람도 싸움을 불사할지도 모른단 말이죠.


4. 술만 먹으면 평소와 다르게 행동이 거칠어진다.

▶ 술에 대한 심리

 

당신은 사실 술을 잘 즐기지 못하는 편이며, 평상시 특별한 일이 없다면 잘 입에 대지 않을 만큼 술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또한, 술을 조금만 마셔도 쉽게 취할 만큼 체질적으로도 술이 몸에 잘 안받는 편인데, 그 덕분에 술을 과하게 마시고 취하게 되면 스스로를 잘 컨트롤 하지 못하고, 자제력을 잃게 될 수 있죠.


술을 마셨을 때 과격해지고, 행동이 거칠어지는 이유에 대해서 잠재 된 심리적 요인을 찾아보면, 첫 번째로 평상시 주변 사람들의 반응에 대해서 약간 소극적으로 대처함으로써 자신이 받은 스트레스를 풀지 못하고, 마음 속에 계속 담아두는 부분, 두 번째로 자신의 능력은 이러한데, 실제로 그 능력을 발휘할 기회를 얻지 못하거나, 사람들에게 제대로 평가 받지 못할 때 받는 억울함이 있는데, 앞의 두 가지 요인이 심한 스트레스로 생겼을 때 나타나는 행동입니다.

▶ 술 자리를 위한 조언

 

당신에게 술이란, 마음 속의 상심과 스트레스, 분노 등을 한꺼번에 표출할 수 있는 일종의 도구이며, 좀 더 과감하게 말하고 움직이고 싶은 자기 의사 표현에 수단이라고 볼 수 있죠. 평상시 술을 즐기지 않고, 여러 사람들 속에서 스스로 위축되는 경향도 나타나기 때문에 성격적으로도 소극적인 편일 것입니다.


따라서, 이런 당신이기에 술 자리는 가급적 피하거나,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는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술을 마셨을 때 보이는 스스로의 행동에 대해 주위에서 들은 이야기를 잘 참고해서, 음주를 할 때 몇 잔 이상은 마시지 않도록 절제해야 할 것입니다


5. 술만 먹으면 평소에는 하지 못한 말들을 한다.

▶ 술에 대한 심리


당신은 술을 그다지 달갑게 생각하지 않을 것이며, 부득이한 상황이 아니라면 별로 술을 마시고 싶어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만큼 술과는 잘 친해지지 않아서 스스로 술 자리를 불편하게 생각하는 편인데, 술을 약간만 마셔도 다른 사람에 비해 기분이 빨리 업이 되버리기 때문에 자제력 또한 쉽게 잃어버릴 수 있죠.


술을 마셨을 때 평소에는 할 엄두도 못 낸 말들을 하게 되는 원인에 대해서 잠재 된 심리적 요인을 찾아보면, 첫 번째로 마음이 약하고 소극적이고, 상처를 잘 받는 편이라서 평소에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도 잘 모르고, 대인 관계를 어떻게 이끌어가야 할지 잘 모르는 요인, 두 번째로 남보다 앞서라는 리드와 같이 보여지고 싶지만, 현실적인 능력이 뒷받침 되지 못함에서 느껴지는 강박관념, 이 두 가지 요인이 심한 스트레스로 생겼을 때 나타나는 행동입니다.

▶ 술 자리를 위한 조언

 

당신에게 술이란, 자신이 갖고 있는 콤플렉스를 부수고, 진정한 자아를 끌어올리기 위한 일종의 도구이기도 하며, 좀 더 과감하게 자신을 변화시키지 못하는 스트레스를 풀어내는 수단이기도 합니다.


평상시 술을 그리 원하지 않는 편이고, 사람들과 교류를 활발하게 하지 못하는 성격적인 소극성은 당신에게 술 자리에서 나타나는 안 좋은 모습들을 만들어내게 되는데, 이를 위해서 조언을 드린다면, 일단 술을 마셨을 때 경험상 어느 정도 수준에서 자신이 실수를 범하는지 생각해서 정량을 정하는 것과 술 자리가 아니라도 사람들과 함께 모일 수 있는 장소를 자주 참석해서 스스로를 단련하는 방법입니다.


6. 술만 먹으면 호기를 부른다.

▶ 술에 대한 심리


당신은 술 자리를 나름대로 즐기는 편에 속할 것이며,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에서 술이란 빠져선 안된다고 생각할 만큼 애주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만큼 술과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인 것인데, 술을 마실 때 특별한 주사는 부리지 않지만, 그래도 기분이 업 된 상황에서 어느 정도 자신만의 개성 있는 술 버릇을 지니고 있죠.


그게 바로, 평소엔 소극적이라도 술을 마실 때 대담해지고, 호기를 부리는 버릇인데, 이런 부분이 나타나는 원인에 대해서 잠재 된 심리적 요인을 찾아보면, 첫 번째로 평상시 하고 싶은 일도 많고, 자신이 원하는 무언가를 추구하고 싶어하지만, 현실이 아직 뒷받침 되지 못하는 상황에서 받는 스트레스, 두 번째로 지나간 시간에 대한 미련이 남아서 그 때 상황에 보여줘야 할 것을 지금에서 보이는 행동을 심리적 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술 자리를 위한 조언


당신에게 술이란, 평상시 내보이고 싶었던 자신의 과감성과 대담한 모습을 이끌어내기 위한 일종의 도구이기도 하며, 추억을 더듬으면서 부끄러웠던 일들, 남들에게 말 할 수 없는 이야기들을 보여주는 일들을 말합니다.


평상시 술 자리를 즐기고, 언제나 술 약속은 어지간해선 오케이 해줄 만큼 당신에게 좋은 취미이기도 할 것인데, 술 자리에서는 누구보다 호기로워지는 당신을 위해서 조언을 드린다면, 일단 술을 마실 약속이 생긴다면, 돈은 불필요하게 많이 들고 가지 않도록 미리 지갑을 정돈해놓으세요. 자칫 한달 치 용돈을 다 써버릴지도 모릅니다. 또한, 자신의 정량을 넘기지 않는 것입니다.


7. 술만 먹으면 진한 애정 행위를 한다.

▶술에 대한 심리


당신은 술 자리를 그렇게 즐기지도, 피하지도 않기 때문에 크게 부담을 갖지 않는 편입니다. 더불어, 주량 또한 그리 낮지 않기 때문에 어느 정도 먹는 정도로는 정신을 놓지 않을 만큼 술도 센 편입니다.

 

하지만, 과음을 하게 될 때에는 문제가 나타나는데, 성관계에 대한 욕구가 매우 높아지기 때문에 이성과 함께 한 자리에서 실수도 할 수 있고, 술 자리가 끝난 후 다른 이성을 찾아서 욕구를 해소하려고 하는 본능이 일어나죠.

 

이런 부분이 나타나는 심리적인 잠재 원인에 대해서 찾아보면, 첫 번째로 성적으로 평균적인 사람들에 비해 많이 억압된 삶을 살아가는 것이 있는데, 남자든, 여자든 이 부분은 억압을 받게 되면 또 다르게 표출하려고 하는 본능이 강해지는 법입니다. 두 번째로는 이성에 대한 호기심과 성적인 생각과 공상이 남달리 많다는 점에서 요인이 있죠.

▶ 술 자리를 위한 조언

 

당신에게 술이란, 평상시에도 편안한 친구와 함께 마실 수 있을 만큼 부담도 없고, 어느 정도까지는 충분히 카바 할 수 있을 만큼 부담이 없는 편안한 일상의 휴식입니다.


그 덕분에 평상시 술 자리를 즐기고, 다른 일이 없다면 술 약속을 피하지 않은 편인데, 술 자리에서 누구보다 호기로워지는 당신을 위해서 조언을 드린다면, 일단 술을 마실 약속이 생긴다면, 불필요하게 지갑에 두둑하게 돈을 넣지 말고, 필요한 정도만 들고 나와야 한다는 부분이 있으며, 과음을 하게 되더라도 과음을 하기까지 과정에서 사람들과 나누는 대화나 토론에 집중하면서 욕구에 대한 생각에 집중하지 않는 것입니다.


8. 술만 먹으면 하염없이 운다.

▶ 술에 대한 심리


당신은 술 자리를 즐기지도 않고, 그다지 달갑게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누군가에게서 술을 마시자는 연락이 온다면, 어지간해선 거절하는 편이지만, 부득이한 자리에선 피할 수 없으니, 마시게 되죠. 약간만 마셔도 취할 만큼 주량이 세지 못한 편인데, 술을 마시고 취하게 되는 순간부터 마음 속에서 깊은 슬픔이 올라오고, 자신의 처지에 대한 비관으로 눈물을 흘리게 되는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일 수 있죠.


이런 부분이 나타나게 되는 심리적인 잠재 원인에 대해서 찾아보면, 첫 번째로 왠지 모르게 억압적으로 흐르고 있는 상황 속에서 오랜 기간 생활해오고, 낙관적이지 않은 사고를 깊게 내면에 각인시켰던 요인이 있으며, 두 번째로는 마음이 약하고 순수해서 지난 시절 겪었던 부분 중에서 큰 상처로 남은 기억이 마음 속에 깊이 각인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술 자리를 위한 조언


당신에게 술이란, 그다지 함께 하고 싶지 않은 사회 생활에서 자신을 불편하게 만드는 도구이며, 심약한 마음을 더더욱 심약하게 건들이는 촉매제와도 같은 것입니다. 그 덕분에 술 자리에 부득이하게 참석하게 되면, 혼자만의 생각에 잠겨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옛 슬픈 추억의 시점으로 타임머신을 타고 간 것처럼 그 시절의 감정에 흠뻑 빠져들게 되는 것이죠.


이런 당신을 위해서 술 자리에 대한 조언을 드린다면, 술 자리에서 과음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첫 번째 지켜야 할 점이며, 옛 추억에 대한 상기보다는 미래 지향적인 대화나 생각들로 대화를 직접 주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