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My Free Time.../(야구) 히어로즈

MVP 후보만 4명, 집안싸움 나겠어~ 행복한 고민중인 <넥센히어로즈>

forget-me-not 2014. 10. 18. 17:30

한국야구위원회(KBO)와 한국야구기자회 소속 종합일간지, 스포츠전문지, 방송사 간사로 구성된 2014 페넌트레이스 최우수선수(MVP) 및 최우수신인선수 후보 선정위원회는 18일 올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친 MVP 후보 5명과 최우수신인선수 후보 3명을 확정해 발표했다.

 

 

 

넥센 히어로즈가 27년만에 역대 두번째로 최우수선수(MVP) 후보 4명을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MVP 후보는 삼성 라이온즈 밴덴헐크와 넥센 히어로즈 밴헤켄, 강정호, 박병호, 서건창 등 5명이며, 최우수신인선수 후보에는 삼성 박해민, 넥센 조상우, NC 다이노스 박민우 등 3명이 선정됐다.

 

 

한 구단에서 4명의 MVP 후보가 배출된 것은 역대 두번째이며, 1987년 삼성(장효조 김시진 김성래 이만수) 이후 27년만이다.

 

 


MVP와 최우수신인선수 선정 투표는 한국야구기자회 회원사와 각 지역 언론사의 프로야구 취재기자들을 대상으로 포스트시즌 개막 전에 사전투표로 진행된다. 회원사는 준플레이오프 1차전이 열리는 19일 마산구장에서 현장투표로 실시하고, 투표함을 봉인하여 시상식 당일 현장에서 개표할 예정이다. KBO에 등록된 지역 언론사는 후보가 발표된 10.18일부터 19일까지 이메일을 통한 부재자 투표로 진행하며, 시상식장에서 함께 개표한다.

 

 

투표는 회사명을 표기하는 기명투표 방식이며, 최우수선수(MVP)와 최우수신인선수를 각 한 명씩 선택하여 각각의 투표 용지에 기표하고 총 유효투표수의 과반수 이상을 득표한 선수가 수상자로 선정된다. 과반수 이상 득표한 선수가 없을 경우 최다 득표 1. 2위 간 결선투표를 실시하여 더 많은 표를 획득한 선수가 수상자가 된다.

페넌트레이스 최우수선수(MVP), 최우수신인선수 및 각 부문별 시상식은 11.18. 14:00에 개최되며, 이날 1군과 퓨처스리그(2군)의 각 부문별(1군: 투수 6개, 타자 8개 부문 퓨처스: 각 리그별 투수 2개, 타자 3개 부문) 1위 선수와 우수 심판위원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MVP 후보만 4명, 집안싸움 나겠어~ 행복한 고민중인 <넥센히어로즈>

최하위를 맴돌때가 엊그제같은데 진짜 너무 자랑스럽고 멋지다~ 싸랑해요~ 넥센히어로즈~♡

그나저나 한국 야구에 획을 그었던 기록풍년 마지막 경기 직관 했는데 사진 정리해서 후기 올려야되는데 아직도 못올렸네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