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결혼·임신·육아

임신 269일차 (임신 38주 3일) 출산준비 - 손싸개 만들기, 아기빨래

forget-me-not 2018. 12. 1. 23:00

 

급하게 출산준비중

 

 

 

예전에 DIY 손싸개 만들기가 3개가 있었는데 미루다 미루다 이제 바느질 시작

바느질하는 딸바보 망고아빠 ㅋㅋㅋ

 

 

 

뒤에 4개는 내가 바느질한거, 앞에 2개는 신랑이 만든거

아빠, 엄마의 셀프 손싸개

과연 망고는 잘 할 수 있을까용 ㅋㅋㅋ

 

 

 

아기물품 빨래 전 세탁조 청소하기

다이소에서 산 세탁조 청소세제를 온수 가득채운 후 넣고 세탁조 청소

둥둥 떠있는 찌꺼기 봐 ㄷㄷㄷ

 

 

 

아기전용 세제랑 섬유유연제 사용해서

일단 당장 쓰게 될 가제손수건, 천기저귀, 배냇저고리, 속싸개만 빨았음

은근 뭐가 많아 ^^;;

 

 

 

갑자기 막달되어 급 커진 나의 배

몸무게도 임신 전보다 11kg 정도 늘었다

망고 태어나면 빠지겠지? ^^;;

 

 

 

임신 269일차 (임신 38주 3일)

 

태아(응가가 초록색 응가)

태아의 장 속에는 암녹색 태변이 가득 차 있습니다. 태변은 태아의 장에서 떨어져 나온 물질과 배내털, 색소 등이 혼합된 것으로, 분만 도중 배설되거나 출산 후 며칠 동안 변으로 배설하게 됩니다.

 

엄마(출산 연습을 해보세요)

임신 중에는 실제로 힘주기 연습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그저 느낌으로 연습할 수 밖에 없습니다. 우선 배변을 할 때의 이미지를 떠올려 보세요. 아기를 밀어내는 느낌으로 항문이나 질 입구 부분을 향해 힘을 주어야 합니다.

 

아빠(진통이 시작되었을 때 3)

엄마를 차에 태울 때는 눕히지 않고 쿠션을 준비해주세요. 누워서 갈 경우 자동차의 흔들림이 그대로 전달되어 어지럼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급정거 시 떨어질 위험도 있구요. 반드시 뒷좌석에 앉히되 쿠션을 무릎 위에 올려 껴안듯이 엎드려 있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