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My Free Time.../(아기·아이) 간식

전자렌지를 이용해 간단하게 만든 <단호박치즈구이>

forget-me-not 2022. 9. 16. 17:27

동네마트에 장을 보러 갔는데 넘 귀엽게 생긴 단호박이..

이때까지 단호박 요리 한번도 안해봤는데 걍 하나를 덥석 집었다.

집에와서 고민..

이 녀석을 어떻게 먹어야 하나... ㅠㅠ

된장.. 집에 찜기도 없는데..

그리하여 전자렌지를 이용해 초간단 단호박라즈베리치즈구이를 만들었다~

 

 

 

재료: 단호박, 라즈베리, 피자치즈, 올리고당

 

찜기가 없으므로 전자렌지를 이용해 단호박을 찌기로 결정!

꼭지 있는 부분만 칼로 잘라내고(딱딱해서 간신히 자름 ㄷㄷ)

비닐팩에 넣어서 전자렌지에 한 2분 돌려준다.

(※ 구멍안내면 비닐팩이 빵~ 터지므로 구멍을 꼭 내주는 쎈스)

그럼 칼질이 훨 쉬워진다. 단호박을 반 잘라서 숟가락으로 씨를 다 파내고 전자렌지에 5분 정도 돌려주면 단호박이 다 익는다 ㅋㅋ

이제 칼질은 무진장 쉽다. 위에처럼 조각조각 내주고 그 위에 피자치즈와 라즈베리(예전에 마트에서 세일할때 1+1으로 사놨는데 시리얼에도 넣어서 먹고 애용중)를 얹고 전자렌지에 피자치즈가 녹을만큼만 더 돌려주면 끝!

 

 

 

흠.. 비쥬얼 좋고~

먹었는데.. 아.. 너무 담백하다.. 이말은 곧 달지 않다..

너!! 단호박이잖아??!! ㅠㅠ

결국 설탕없는 올리고당을 꺼내 뿌려먹었다.

올리고당을 얹어먹으니 진짜 맛나더라~ 그러나 그때 시간은 밤 11시반..

살은 엄청 찌겠지?? ㅠㅠ

그래도 남동생과 나름 맛있게 먹었다. 첫 단호박 요리는 성공한걸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