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My Free Time.../영화

조금은.. 남들보다 늦게 본.. 건축학개론

forget-me-not 2012. 5. 27. 22:03

 

 

드디어 건축학개론을 봤다.

3월에 개봉했는데..

400만을 돌파했는데..

남자들만 공감한다기에 끝까지 안보려다가

 

얼마전 만난 친구가 옛날이야기 하면서 건축학개론 이야기를 하길래..

드디어 오늘 건축학개론을 봤다..

 

갑자기 비도 내리고..

왠지 혼자서 보고싶어서..

서울극장으로~

 

우리 모두는 누군가에게 첫사랑이었다.

 

이제훈과 수지의 풋풋한 모습이 참 아련했고 예뻐보였다.

그리고 한창 첫사랑을 경험했던 시기와 같은 시대배경..

 

어렸을적 생각도 많이 나고..

제대로 고백도.. 표현도..

아무것도 못하면서 그냥 아파하고 그랬던..??

벌써 15년전이네.. 참 까마득하다..

 

그래도 첫사랑은 이루어지지 않아서 더 애뜻하고 기억에 남는 것일거다.

지금 그 사람을 봐도 사실 아무렇지 않다. 

가끔 당시 이야기를 하며 친구들과 함께 웃어넘길수 있는?? ^^

 

그런데 그때 받았던 사탕이 담겨 있었던 청바지 모양의 연필꽂이는 아직 원주집에 있다. ㅎ

이제훈이 수지가 준 CD플레이어와 전람회 CD를 간직하고

수지가 이제훈이 만든 건축 모형집을 가지고 있던 것처럼..

 

생각해보면 그 연필꽂이를 버리지 않고 갖고 있었던 것은

그냥 그때의 내 모습이 아련하고 안타깝고 그 모습 자체가 예뻤던 것 같다.

이미 지금은 그때의 풋풋함은 느낄 수 없을테니까..

 

 

 

엔딩 크레딧과 함께 하는 전람회의 '기억의 습작'

 

많은 날이 지나고 나의 마음 지쳐갈 때
내 마음속으로 쓰러져가는 너의 기억이 다시 찾아와...


 

 

기억의 습작

 

이젠 버틸 수 없다고
휑한 웃음으로 내 어깨에 기대어 눈을 감았지만
이젠 말할 수 있는 걸
너의 슬픈 눈빛이 나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걸
나에게 말해봐

너의 마음 속으로 들어가 볼 수만 있다면
철없던 나의 모습이 얼만큼 의미가 될 수 있는지

많은 날이 지나고 나의 마음 지쳐갈 때
내 마음속으로 쓰러져가는 너의 기억이 다시 찾아와
생각이 나겠지
너무 커버린 내 미래의 그 꿈들 속으로
잊혀져 가는 너의 기억이 다시 생각날까

너의 마음 속으로 들어가 볼 수만 있다면
철없던 나의 모습이 얼만큼 의미가 될 수 있는지

많은 날이 지나고 나의 마음 지쳐갈 때
내 마음속으로 쓰러져가는 너의 기억이 다시 찾아와
생각이 나겠지
너무 커버린 내 미래의 그 꿈들 속으로
잊혀져 가는 나의 기억이 다시 생각날까

많은 날이 지나고

 


건축학개론 (2012)

Architecture 101 
8.6
감독
이용주
출연
엄태웅, 한가인, 이제훈, 수지, 조정석
정보
로맨스/멜로, 드라마 | 한국 | 118 분 | 2012-03-22
다운로드 글쓴이 평점